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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주가전망 및 2분기 실적 예상 - 멈추지 않는 성장성 (ft.네이버 실적 발표일)

증시와투자 블로그 2021. 7. 19. 09:46

네이버 2분기 실적

 

2022년 신사업 성장 가능성


네이버의 이커머스, 핀테크, 콘텐츠 등 핵심 사업의 수익모델 및 지역 확장이라는 주요 투자 포인트는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 포인트라고 생각이 들며, 이커머스는 국내 머천트 설루션 확대와 더불어 일본 스마트 스토어 진출이 예정되어 있고, 콘텐츠는 웹툰 해외마케팅 강화, 왓패드 수익화 등 외형 중심의 성장이 예상됩니다. 하반기 마케팅비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률은 19%대에 유지될 것으로 보이고, 2022년부터는 신사업이 본격적인 성장 구간에 진입하면서 실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네이버의 이커머스 및 콘텐츠 부문에서 거래액·점유율·MAU 등 사업 고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지표가 나타날 시 이는 하반기 네이버의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MAU(Monthly Active Users): 한 달 동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월간 활성 사용자

 

하반기 네이버의 투자 포인트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이커머스 사업 부문에서는 국내 머천트 설루션 확대와 일본 스마트 스토어 진출이 핵심이고 콘텐츠 사업 부문에서는 왓패드 수익화 및 라인망 체질 개선 성공으로 유료 콘텐츠 거래액 고성장세 확인 추가적으로 제페토 MAU 규모 및 성장 추세 확인될 시 네이버 밸류에이션에 네이버 제트 지분가치 반영이 기대됩니다. 2분기 실적만큼 아니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이 하반기 네이버의 외형 중심의 성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증가하는 현금창출 능력


자료:KB증권 

네이버는 2020년 주가가 +56.8% 상승, 2021년 YTD +40.2% 상승하면서 높은 주가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1Q21부터 주식 보상비용이 급증했는데, 우호적인 업황으로 주가가 상승할수록 개발/운영비용 부담이 증가하고 영업이익이 감소하게 됩니다. 반면 비현금성 지출을 제외한 조정 EBITDA 마진은 4Q20을 기점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 조정 EBITDA는 1.95조 원(+29.3%, YoY, 영업이익은 +19.4% YoY) 전망하며 네이버의 현금창출 능력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EBITDA: 회사가 영업 활동을 통해서 현금을 얼마나 창출했는지 나타내는 수익성 지표. 법인세, 이자 및 감가상각비를 차감하기 전의 영업이익을 뜻 함

 

 

 

 

 

2분기 실적 예상 및 실적발표일


여러 증권사의 네이버 2분기 실적 리포트 평균 컨센서스를 살펴보면 네이버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1조 6,270억 원 (+27.5%, YoY, +8.5% QoQ), 영업이익 3,171억 원 (+2.9%, YoY, +9.8% QoQ)를 기록할 전망입니다. 서치 플랫폼 (+16.7% YoY), 커머스 (+40.6%, YoY), 핀테크 (+50.5% YoY) 등 핵심사업의 양호한 업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전분기부터 반영된 주식 보상비용 (766억 원, +159.7% YoY) 부담 지속으로 19.5%의 영업이익률이 예상됩니다.

 

자료:KB증권

네이버는 작년 COVID-19 영향으로 인해 온라인 광고 시장 타격에 따른 기저효과로 2분기 검색 및 디스플레이 광고 부문 모두 YoY 기준 고성장이 기대되며, 스마트 스토어 또한 고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 2분기 실적 발표일

-네이버의 2분기 실적 발표일은 7월 22일입니다.

 

네이버 목표 주가

-증권사 평균 컨센서스에 따르면 네이버의 목표 주가는 480,000~520,000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