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에관하여/개별 종목 특징 및 실적

실리콘웍스 1분기 실적 예상 및 향후 전망 (ft.실리콘웍스 실적 발표일)

증시와투자 블로그 2021. 5. 9. 00:30

 

OLED, IT 및 TV 수요 증가


-최근 실리콘웍스의 주가가 3개월간 약 58% 정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일(5/7) 무려 6% 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장 수익률을 크게 상회했는데 이러한 모습을 보여준 중요 원인으로는 ①파운드리 수급난에 따른 부품 가격 인상에 따른 호재 ②견조하게 유지되고 있는 IT 및 TV 패널 수요에 대한 호재 ③OLED TV 수요 증가에 대한 호재가 복합적으로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DDI(디스플레이 칩) 쇼티지로 대만의 글로벌 2위 DDI 기업 노바텍의 컨센서스 기준 올해 매출액은 전년비 33%, 순이익은 74% 성장할 것으로 추정되는데 파운드리 비용 인상을 상회하는 ASP 성장이 마진 개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실리콘웍스의 주가는 과거 평균 P/E 수준인 12.5배로 이는 노바텍 17.2배 보다 저평가되어있는 것으로 볼 수 있고 가격 인상폭이 확대되고 마진 개선도 좋을 것으로 전망되어 실적 성장에 따른 주가의 추가 상승을 기대해도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1분기 추정 영업이익 및 실적 발표일


-KB 증권 리포트에 따르면 실리콘웍스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670억 원 (+72.6% YoY, +1.1% QoQ), 342억 원 (+192.7% YoY, +38.3% QoQ)로 전망되어 컨센서스를 18% 상회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1분기 영업이익을 기존 추정치 대비 24% 상향 조정한 이유는 ASP 상승이 파운드리 비용 인상을 상쇄할 것으로 가정을 변경하여 마친 추정치를 상향했기 때문입니다. 8인치 파운드리 공급 부족에 따른 가격 인상 폭이 확대되고, TV 세트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수요가 견조하게 유지되면서 계절적 비수기인 2분기에도 영업이익 232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뿐만 아니라 KB증권은 실리콘웍스의 목표주가를 105,000원으로 상향시켰는데 이미 5/7일 종가 기준으로 실리콘웍스의 주가는 105,000원을 달성했습니다. 실리콘웍스의 1분기 실적 발표일은 2021년 5월 18일입니다. 

 

 

 

 

 

실리콘웍스 투자 포인트 


-실리콘웍스의 투자 포인트는 앞서 말씀드린 것과 마찬가지로 비슷한 맥락으로 DDI 쇼티지가 더욱 심화되며 개별 제품의 단가가 인상되는 것, 고객사 확장 및 애플리케이션 다원화 본격화될 것 이는 중장기 멀티플 갭이 축소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LG 디스플레이 P.OLED 출하량 지속 증가에 따른 믹스 개선, 중국 LCD 향 점유율 확대 등이 주가를 높일 수 있는 상승 동력으로 판단되지만 그러나 리스크 요인 또한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리스크 요인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LG 디스플레이 P.OLED 출하량이 4,000만 대 하회할 경우가 첫번째 리스크 ,중국 TV LCD 향 점유율이 15% 하회 할 경우가 두 번째 리스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고하실 필요가 있습니다.